여성 건강을 위한 이브닝 프림로즈 오일 1000 국내 출시
호주 No.1 국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블랙모어스가 감마리놀렌산 함유 유지 제품인 ‘이브닝 프림로즈 오일 1000’을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
청정 호주 지역에서 직수입한 블랙모어스의 ‘이브닝 프림로즈 오일 1000’은 달맞이꽃에서 추출한 감마리놀렌산과 비타민 E를 모두 일일 권장량 10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Nielsen© & IQVIA™ 2019년 자료에 의하면 호주 내 달맞이꽃 종자유 제품 중 판매율 1위를 기록할 만큼 인기 있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여성들이 흔히 겪는 PMS로 알려진 월경 전 증후군은 월경 주기에 따라 다양한 신체적, 정서적 반응을 일으키는 증상으로 주로 월경 며칠 전이나 2주 전부터 시작되어 월경과 함께 사라진다. 대표적인 신체적 증상으로 부종, 유방통, 요통(붓기, 가슴 및 허리 통증)이 있으며 정서적 증상으로는 우울, 불안, 피로감 등이 있다. 감마리놀렌산은 월경 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며 여러 환경적 요인으로 약해지기 쉬운 피부를 개선하여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여성을 위한 대표적인 제품으로 알려져 최근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여성을 넘어 젊은 여성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 지방산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산패에 취약하여 엄격한 기준하에 제조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블랙모어스 코리아의 ‘이브닝 프림로즈 오일 1000’은 까다로운 기준으로 유명한 호주 연방의료제품청인 TGA(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의 엄격한 관리 감독 하에 품목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원재료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여 추출하는 저온 압착 추출방식을 사용하여 제조된다.
또한 우리 몸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서 발생하는 활성 산소에 대항할 능력이 줄어들게 되는데 항산화 영양소의 체내 보유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E의 천연형태인 ‘D-알파-토코페롤’(이 부원료로)도 포함되어 있다.
블랙모어스 관계자는 “호주 판매 1위 감마리놀렌산 제품인 이브닝 프림로즈 오일 1000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혈행 개선 및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도움을 주는 기능성까지 포함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엄마와 딸이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여성들의 건강을 위해 여러 판매 채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블랙모어스 공식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