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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남자들에게 꼭 필요한 4가지 식품 2017-05-31 11: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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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lackmores
조회 415
 

고기 위주의 식단과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늘 더부룩하고 불편한 속으로 생활하세요?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 중에도
건강에 이로운 슈퍼푸드가 많이 있다는 사실!



호주의 남성건강 칼럼리스트 앤드류 케이트(Andrew Cate)의 남자들에게 꼭 필요한 4가지 슈퍼푸드 제안,
함께 보시죠~

연어



연어는 고기 스테이크의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어요. 포화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오메가-3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죠. 연어는 몇 안 되는
비타민 D의 원천 중 하나로 흉부 통증 감소와 항염 작용을 비롯하여 남성의 심장 건강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관련기사 자세히보기 : Seafood and men’s heart health
Seafood and men’s heart health
New research suggests that eating fish rich in omega-3 fatty acids may protect men against chest pain. Andrew Cate investigates
www.blackmores.com.au

일주일에 1-2 회 연어를 먹는 것으로 충분한 양의 오메가-3를 충족할 수 있어요.
신선한 연어가 가장 좋지만 통조림 또는 훈제를 사용해도 괜찮답니다.

<연어를 간편하게 식사에 더하기>
  1. 아침 식사용으로 오믈렛에 다진 연어를 조금 더합니다.
  2. 점심으로 샐러드에 통조림 연어를 넣는 것도 좋아요.
  3. 저녁에는 연어와 야채를 구운 다음 호두나 호두페스토로 마무리 해보세요.

견과류



다재다능한 견과류는 오독오독 씹는 맛이 좋으며 섬유질, 식물단백질, 좋은 지방과 비타민, 미네랄 등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답니다.
또한 견과류는 설탕과 포화 지방이 적으며, 식물성 식품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걱정도 없어요~
견과류는 지방이 많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좋은 지방이라 안심해도 되고, 실제로 체중 조절을 도울 수 있다고 해요.

<견과류를 일상에 더하기>
견과류는 입이 심심하거나, 허기질 때 이상적인 간식이 될 수 있으며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이 되어준답니다.
큰 단위로 판매하는 견과류는 조금씩 지퍼백에 담아 휴대하시고, 시리얼, 요구르트, 볶음밥 및 샐러드 등 견과류를 뿌려드시면
더 풍부한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단, 견과류에 맛을 가미해 짜거나 초콜릿 코팅된 제품은 피하는 게 좋아요.

고추류



고추류 식물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고추, 피망과 파프리카가 있어요. 매운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지만 품종에 따라
대체적으로 달콤하고 영양이 풍부한 맛있는 채소에요. 고추류는 자연적으로 저지방이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항산화 물질 및 기타 비타민C,E 및 엽산과 같은 주요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답니다.

풍부한 비타민C 공급원인 고추류는 통풍의 예방 및 관리에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통풍은 요산 증가로 인한 관절염으로
과체중, 고혈압 또는 가족력이 있는 남성에게 빈번하게 발행하는 질병입니다.

비타민C와 통풍의 예방 : https://www.blackmores.com.au/arthritis-joint-bone-and-muscle/can-vitamin-c-prevent-gout

Can vitamin C prevent gout?

Gout is a painful condition that is more likely to affect men. We look at research which touts vitamin C is an important ingredient in the prevention and management of gout.

www.blackmores.com.au

<고추를 요리에 더하기>
고추는 적색, 녹색 및 황색 등 다양한 컬러의 품종이 있으며, 여러 가지 요리에 추가할 수 있어요. 바비큐를 좋아한다면 고기나 생선 위에 뿌려
컬러와 영양을 손쉽게 더할 수 있죠~

스틱처럼 길게 잘라 후머스(hummus) 또는 살사 딥소스에 비스켓 대신 찍어드세요.  불에 구워 샌드위치, 샐러드 또는 피자에 더해 주세요.
파프리카 속을 리코타 치즈와 튀긴 버섯, 허브, 마늘 등을 믹스해 넣고 구워 메인 요리의 사이드로 활용해보세요.
잘게 자르면 어느 요리에나 어울려요. 브루스게타, 야채튀김, 볼로네제와 같은 스파게티와 찜요리에도 사용해보세요.

베리류



베리류 열매는 다른 과일에 비해 당분이 적어요. 베리류의 신맛이 그걸 설명해 주고 있죠. 레드베리류(블루베리 포함)에서 볼 수 있는 생기 있는 컬러는
높은 항산화 성분과 잘 어울리는데요^^ 또한 셀레늄, 비타민C 및 섬유질도 풍부하다고 해요~

더욱이 남성의 전립선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있어 남성들에게 특히 정기적인 섭취를 권하는 좋은 식품입니다.

크렌베리의 효능 : https://www.blackmores.com.au/mens-health/how-men-can-benefit-from-cranberries

How men can benefit from cranberries

Cranberries have emerged as a potential tool in improving men’s prostate health. Online personal trainer Andrew Cate looks at the latest research.

www.blackmores.com.au

<베리류를 간식에 더하기>

간단한 아침으로 플레인 요거트에 베리류와 해바라기 씨앗을 한 스푼씩 넣어보세요.
포리지나 뮤즐리를 먹을 때 설탕 대신 다진 베리류를 넣어보세요. 얼음, 저지방 우유와 냉동 베리류를 믹스하면 신선한 홈메이드 스무디 완성~
블랙베리와 호두를 넣은 볼을 데운 후, 플레인 요거트를 얹어 디저트로 즐겨보세요.

화려한 요리가 아니어도 충분히 슈퍼푸드를 간편하게 일상에 더할 수 있어요.
오늘부터 하나씩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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